아카데미

알쏭달쏭 골프룰 Q&A

전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 윤석래

알쏭달쏭 골프룰 Q&A
잠정구의 조건이 필요한가요?
jjijim79 (2021-09-06 오전 10:01:33)
2021년 9월 3일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 2라운드 17번 홀에서 허인회 선수는 티샷이 페널티 에어리어에 갔습니다. 허인회 선수와 같은 조 마커 선수는 정확히 볼이 어디로 사라진지 몰랐고 로스트볼 가능성이 있어서 잠정구를 선언하고 쳤습니다.(허인회 선수와 마커 모두 포어캐디의 깃발을 보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경기위원은 포어캐디가 페널티 깃발을 휘둘렀기 때문에 명확히 페널티 에어리어로 공이 갔기 때문에 잠정구를 선언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잠정구를 칠 수 없는 상황에서 잠정구를 치면 원구는 잃어버린 공으로 확정이 되고 잠정구로 3타째 플레이를 해야한다고 이번에 알았습니다.

잠정구는 원구의 행방을 정확히 알 수 없을 때 언제라도 칠 수 있는게 아닌가요? 아니면 이번처럼 명확하게 페널티 에어리어로 사라졌을 땐 칠 수 없는건가요?
첨부파일
  

※ 관련글
잠정구의 조건이 필요한가요? jjijim79 (2021.09.06)
[Re] 잠정구의 조건이 필요한가요? (2021.09.07)
[Re] [Re] 확실히 화가 난 허인회 선수가 기권할만 하네요^^; jjijim79 (2021.09.10)